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디카시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31조, 동법 시행규칙 제21조의 2에 따라 공시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권리가 있으며 회원등록 취소는 회원 탈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속 사용하실 경우 어떤 약관 변화에도 자동으로 동의하시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과 함께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4조 (용어의 정의)
- 회원 : 서비스 이용계약을 통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아이디(ID)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
-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개인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선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
-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합니다.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제6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 정보유출 및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7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수정을 통해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합니다.
- 다만 회사는 추후에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할 수 있으며,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하여는 회원과 별도로 합의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1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제11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제공되는 홈페이지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 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4장 책임
제13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 가입 해지를 원할 경우 가입을 해지시키는 동시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회사 고의나 소속직원의 불법적인 도용 및 유출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시 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 회사 회원정보 관리책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담당자: 이상옥
- email: uphill23@naver.com
- 전화: 010-2585-2496
- 주소: 경상남도 고성군 마암면 옥천로 382-3
제14조 (회원의 의무)
-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ㆍ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3항에 위배되는 행위
제 5장 기타
제15조 (양도금지)
-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
-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면책조항)
- 회사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잃은 이득이나 입은 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 각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신의 Privacy를 지킬 책임이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3단계의 Privacy 보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정보 공개 여부에 대한 판단은 회원 본인이 하며 공개시 이를 통해 발생하는 어떠한 피해에 대해서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9조 (면책조항)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0조(시행일)
- 이 약관은 2012년 03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